내년부터 5년간 지역·필수·공공의료 의사 연평균 668명 양성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2-11 08:00 143 2 3

본문

<a href='https://www.korea.kr/news/policyNewsView.do?newsId=148959405&call_from=rsslink' target='_blank'></a><br/><br/><p>정부가 2027년부터 2031년까지 5년간 지역·필수·공공의료 의사인력을 연평균 668명으로 단계적으로 늘린다.</p>

<p>보건복지부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'제7차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'를 열고, 서울을 제외한 32개 의과대학을 대상으로 2027학년도부터 의과대학 정원을 단계적으로 증원하는 '의사인력 양성규모(안)'을 의결했다고 밝혔다.</p>

<p>이번 결정에 따라 의과대학 정원은 2024학년도 정원 3058명에서 2027학년도 3548명(490명 증원), 2028·2029학년도 3671명(각 613명 증원)으로 확대될 전망이다.</p>

<p>2030년부터 공공의대와 지역의대가 설립돼 각각 100명씩 신입생을 모집하면 2030년 이후 의과대학 정원은 387...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s://www.korea.kr/news/policyNewsView.do?newsId=148959405&amp;call_from=rsslink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
3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목감러너 시흥킹 열혈주민

댓글목록2

시흥사람님의 댓글

profile_image
시흥사람
2026-02-12 11:40
이런 소식 자주 올려주세요

포인트왕님의 댓글

profile_image
포인트왕
2026-02-13 01:53
물왕저수지 산책하면서 읽었어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