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도권 전철 15분 이내 재탑승 시 기본운임 면제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6-22 05:00 3 2 1

본문

수도권 전철 이용객은 화장실 이용이나 하차 착오 등으로 개찰구를 나갔다가 15분 안에 다시 탑승하면 기본운임 1550원을 추가로 내지 않아도 된다.국토교통부는 국민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‘15분 내 재승차 제도’를 지난 20일부터 시행 중이다.그동안 한국철도공사는 전철 이용 중 화장실 이용 등 긴급한 용무가 발생한 경우 직원 호출을 통해 비상게이트 이용을 안내해 왔다.그러나 이용객이 직원 호출에 부담을 느껴 기본운임을 두 번 부담하는 사례가 많았고, 이미 재승차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서울시 산하 철도운송기관과 운영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7641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이 소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물왕목감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.</p></div>
1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저수지산책

댓글목록2

열혈주민님의 댓글

profile_image
열혈주민
21시간 7분전
이거 저희 엄마한테도 알려줘야겠다

목감주민님의 댓글

profile_image
목감주민
21시간 7분전
아이들 교육환경도 좋아지고 있어서 다행이에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