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흥시, ‘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’ 도입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5-05 11:00 56 2 3

본문

시흥시가 소방차나 구급차 등 긴급차량의 이동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는 ‘광역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’을 도입한다.이 시스템은 화재‧구급‧재난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긴급차량이 교차로에 접근하면 차량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교통신호를 자동으로 제어해, 정지 없이 교차로를 신속하게 통과하도록 지원하는 스마트 교통 기술이다. 시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긴급차량의 평균 출동 시간이 기존보다 50% 이상 단축돼 화재 및 응급환자 발생 시 ‘골든타임’ 확보는 물론 교통 혼잡으로 인한 2차 사고 위험 감소와 시민 안전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7145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우리 동네에도 영향이 있을까요? 주민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.</p></div>
3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게임달인 물왕조아 포인트왕

댓글목록2

저수지산책님의 댓글

profile_image
저수지산책
2026-05-05 21:59
시흥이 많이 변하고 있네요

하나맘님의 댓글

profile_image
하나맘
2026-05-05 21:59
우리 동네가 점점 살기 좋아지고 있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