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용인-성남 민자고속도로' 적격성조사 통과…이르면 2030년 첫 삽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2-13 14:00 148 2 2

본문

<a href='https://www.korea.kr/news/policyNewsView.do?newsId=148959594&call_from=rsslink' target='_blank'></a><br/><br/><p>용인시 동백동에서 경기도 성남시 사송동을 연결하는 15㎞ 구간의 고속도로가 이르면 2020년 첫 삽을 떠 경부고속도로 판교~신갈 구간의 교통정체를 덜 수 있게 된다.</p>

<p>국토교통부는 용인-성남 민자고속도로가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(KDI PIMAC)에서 수행한 민자적격성조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.</p>

<b>용인∼성남 민자고속도로 위치도(국토교통부 제공)</b>

<p>민자적격성조사는 민간제안사업에 대해 경제성과 정책적 필요성 분석, 재정사업으로 추진할 경우와 비교한 민간투자방식의 적정성 분석 등을 실시하는 것이다.</p>

<p>이로써 용인-성남 민자고속도로 건설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경부·영동 고속도로 판교~신갈 구간의 상습 정체가 크게 줄어들 것...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s://www.korea.kr/news/policyNewsView.do?newsId=148959594&amp;call_from=rsslink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
2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저수지산책 열혈주민

댓글목록2

게임달인님의 댓글

profile_image
게임달인
2026-02-15 08:22
목감동 주민으로서 반가운 소식이에요

물왕조아님의 댓글

profile_image
물왕조아
2026-02-14 07:42
시흥이 많이 변하고 있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