봄철 자살 고위험시기 예방 홍보 강화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3-17 20:00 69 1 3

본문

시흥시(시장 임병택)는 자살률이 상대적으로 증가하는 봄철(3~5월)을 맞아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 관리를 위해 자살 예방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.통계청의 자살사망자 월별 발생 추이 분석에 따르면 봄철은 겨울철보다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는 시기로, 이러한 현상은 전 세계적으로 ‘스프링 피크(Spring Peak)’로 불린다. 일조량 증가와 미세먼지 등 계절적 변화와 함께 졸업·입학·구직 등 환경적 변화가 겹치면서 상대적 박탈감이나 불면, 우울 증상 악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.이에 시흥시자살예방센터는 3월부터 5월까지를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6598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이 소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물왕목감 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세요.</p></div>
3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물왕조아 내집앞산 열혈주민

댓글목록1

목감주민님의 댓글

profile_image
목감주민
2026-03-19 06:14
시흥시에서 이렇게 해주니 고맙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