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 속 걷기 실천 확대, ‘역이 어때? 함께 걷기 챌린지’ 운영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3-04 14:00 93 2 1

본문

시흥시(시장 임병택)는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확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3월부터 6월까지 참여형 걷기 프로그램 ‘역이 어때? 함께 걷기 챌린지’를 운영한다.이번 챌린지는 시민 접근성이 큰 지하철역을 출발점으로, 걷기 지도자의 안내에 따라 인근 걷기 코스와 둘레길을 완주하는 방식의 참여형 미션 프로그램이다.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.프로그램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. 1회차는 3월 20일 신현역에서 출발해 ‘논길 따라 갯골 코스’를 걷고, 2회차는 4월 24일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6440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우리 동네에도 영향이 있을까요? 주민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.</p></div>
1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내집앞산

댓글목록2

열혈주민님의 댓글

profile_image
열혈주민
2026-03-06 12:59
아이들 교육환경도 좋아지고 있어서 다행이에요

포인트왕님의 댓글

profile_image
포인트왕
2026-03-05 07:42
역시 우리 동네 사람들이 정보가 빠르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