시흥시, 국가암검진 참여 당부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3-11 14:00 79 2 1

본문

시흥시(시장 임병택)는 오는 3월 21일 ‘암 예방의 날’을 앞두고, 시민들에게 국가암검진 참여를 적극 당부했다.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,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. 국립암센터에 따르면 암 발생 인구의 약 3분의 1은 조기 발견 시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. 특히 위암, 간암, 대장암, 유방암, 자궁경부암 등은 비교적 간단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으며, 조기 치료 시 90% 이상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.국가암검진사업은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시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6528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우리 동네에도 영향이 있을까요? 주민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.</p></div>
1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내집앞산

댓글목록2

물왕새님의 댓글

profile_image
물왕새
2026-03-11 16:23
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요

열혈주민님의 댓글

profile_image
열혈주민
2026-03-11 15:03
시흥이 많이 변하고 있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