중소기업 근로자 점심값 20% 지원

profile_image
물왕목감뉴스
2026-06-03 05:00 18 2 1

본문

중소기업 재직 근로자 5만여 명이 평일 점심 외식비의 20%(월 최대 4만 원)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. 농림축산식품부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점심비 부담을 낮추고 외식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‘직장인 든든한 점심밥 사업’을 지난달 21일부터 시행 중이다. 할인은 일반음식점·휴게음식점·제과제빵점 등에서 오전 11시~오후 3시 사이 결제 시 적용된다. 이번 사업은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커진 이른바 '런치플레이션(점심 외식비상승)'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.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협력하고 KB금융그룹이 후원에 참여해

<p style='margin-top:20px;padding-top:15px;border-top:1px solid #eee;'><a href='http://www.shnews.net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7441' target='_blank' rel='noopener' style='color:#667eea;'><i class='fas fa-external-link-alt'></i> 원문 보기</a></p><div class="discussion-prompt" style="margin-top:20px;padding:15px;background:#f8f9fa;border-left:3px solid #4299e1;border-radius:4px;"><p style="margin:0;color:#2d3748;font-size:14px;">우리 동네에도 영향이 있을까요? 주민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.</p></div>
1
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.
추천한 회원 보기
추천한 회원
시흥사람

댓글목록2

포인트왕님의 댓글

profile_image
포인트왕
2026-06-03 15:59
혹시 더 자세한 정보 있나요?

물왕조아님의 댓글

profile_image
물왕조아
2026-06-03 15:59
우리 동네가 점점 살기 좋아지고 있네요

이 게시판의 인기 글